본문 바로가기
일본어홈페이지제작

일본어홈페이지제작 검색엔진최적화 SEO대책 - 웹페이지 스피드업

by 일본나까마 2011. 12. 29.

일본어 홈페이지 검색엔진최적화,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대책

일본의 대표적인 검색엔진 야후재팬과 구글 상위권 노출을 위한 치열한 경쟁

구글에서 유학검색시 1위 사이트:
피링크수가 상당히 많으며 도메인년수도 검색결과에 일정부분 영향을 미친다.
오랜된 도메인 일수록 신뢰도가 높다는 것이다.



국내 포털 검색사이트는 주요 키워드 검색시 유료 키워드 광고 사이트가 대부분을 차지하여 SEO가 큰 의미가 없지만일본의 대표적인 검색엔진 야후재팬은 상하단, 우측의 스폰서 광고 외에는 사이트 인지도 및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따라 노출순위가 정해진다. 2010년 가을 부터 야후재팬도 구글 검색엔진을 도입하여 구글과 거의 동일하게 웹사이트가 검색된다.

일본에는 SEO만 전문적으로 대응하는 업체들이 상당히 많다. 웹검색시 검색엔진최적화에 따라 검색순위가 결정되기 때문에 그렇다. 한동안 야후재팬에서 상위권에 노출되던 사이트들이 구글 검색엔진이 도입되면서 자취를 감추어버려 SEO업계를 당혹스럽게 하기도 했다.

야후재팬에 유료 카테고리등록을 한다고 해서 키워드 검색시 검색엔진 상위권에 노출되지는 않는다. 카테고리 등록을 하면 피링크가 늘기 때문에 SEO에 다소 도움은 될지 몰라도 등록이 필수사항은 아니다.
등록비용이 52,500엔으로 싼편이 아니며 미용, 맛사지 등 특정카테고리로 지정된사이트는 등록비용이 12만엔이 넘어 다소 부담 스러울 수도 있다.

기타 다수의 일본포털사이트,신문,방송사 사이트등 일괄등록 서비스도 있는데 20개 사이트 일괄등록, 50개 사이트 일괄등록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다. 나머지 다수 사이트 일괄등록 비용은 야후 하나 등록하는 비용과 거의 비슷하다. 일본 나까마는 신청서 작성 등 실비로 일본 모든 검색엔진 등록을 대행한다.

검색엔진 상위노출은 비싼 홍보비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일본은 SEO에 많은 투자를 한다.

검색엔진최적화 대책은 내부적인 요인과 내부적인 요인 등 수많은 요인들이 있는데 검색엔진 알고리즘이 지능화 될 수록 SEO대책 또한 다양해 지고 있다.
요즘 새로운 방법이 유행하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소개하겠다.

SEO대책 중의 하나에 웹사이트 접속속도도 포함이 된다. 홈페이지 접속 속도가 빠를 수록 검색엔진도 양질의 사이트로 판단한다는 것이다.

Google이 2010.4.9일 웹사이트 접속속도를 랭킹에 반영한다고 발표

Using site speed in web search ranking

Friday, April 09, 2010 at 11:00 AM

Webmaster Level: All

그래서 일본어홈페이지는 가능하면 일본에 서버를 두는 것이 좋다.

웹사이트 접속속도 분석을 위한 구글 분석툴을 소개한다.

구글에서는 웹마스터를 위하여 다양한 툴을 제공하는데 웹페이지 분석툴중에 PAGE SPEED가 있다.
크롬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지원되는 개발자도구인데 페이지 스피드를 설치하여 실행하면 해당 사이트의 스피드 향상을 위한 페이지 분석내용을 제공한다.

크롬에서 페이지 스피드 실행 결과 화면이다.

웹사이트 스피드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안을 제공한다.

팁하나: 홈페이지의 모든 이미지는 가로,세로 사이즈를 지정하는 것이 빨리 읽어온다.



Let's make the web faster

Page Speed 한글 안내페이지

Page Speed란?
Page Speed는 오픈소스 Firefox/Firebug 추가 기능입니다. 웹마스터 및 웹 개발자는 Page Speed를 사용하여 웹페이지 성능을 평가하고 웹페이지 개선 방법에 대한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Page Speed의 작동 방식
Page Speed는 사이트의 웹 서버 구성 및 프런트엔드 코드에 대해 수차례 테스트를 실행합니다. 이러한 테스트는 웹페이지 성능을 향상하는 것으로 알려진 일련의 우수사례를 기반으로 합니다. 웹마스터가 자신의 페이지에서 Page Speed를 실행하면 각 페이지에 대해 일련의 점수뿐만 아니라 페이지 성능 향상을 위한 유용한 제안도 받게 됩니다.
Page Speed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Page Speed를 사용하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속도를 높입니다.
인터넷 사용자의 사이트 관심도를 유지합니다.
대역폭 및 호스팅 비용을 줄입니다.
웹을 개선합니다.

firefox용은 아래 링크에서 바로 다운가능하다.

구글 크롬에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 영문으로 설명이 되어 있다.

크롬의 새탭의 주소창에about:flags를 입력하여 엔터하면 실험실 페이지가 나온다.


목록중에실험실 확장 프로그램 API를 사용으로 변경하고 제일 하단의 브라우저 재실행을 누른다.
그 다음 아래 링크의 크롬용 페이지스피드를 인스톨한다.

크롬 우측 상단의 관리아이콘의 도구 > 개발자도구를 클릭하면 새로운 브라우저에서 개발자도구 페이지가 열린다.
위에 첨부한 스피드페이지 실행결과 이미지처럼 page speed 메뉴가 우측에 보인다.

웹서핑하면서 run page speed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 스피드를 분석하여 사이트 속도향상을 위한 지침을 제공한다.

일본어홈페이지제작,일본어쇼핑몰제작,검색엔진등록대행 나까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