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소식

일본 노다총리 독도문제 기자회견 동영상! 불퇴전의 각오로 임하겠다.

by 일본나까마 2012. 8. 25.
노다 총리는 24일 오후 독도와 센카쿠 등 일본의 영토문제에 대하여 긴급기자회견을 열었다.
회견내용은 지금까지 주장한 내용의 반복이다.


독도와 과거사 문제를 둘러싼 한일 양국간 공방은 24일에도 꺾일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일본은 노다 요시히코(野田佳彦) 총리가 직접 나서 독도에 대한 영유권을 거듭 주장했고, 일본 국회는 '한국의 독도 불법 점유 중단'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는 등 전방위 공세를 펼쳤다.

이에 맞서 우리 정부는 일본의 터무니없는 주장에 강력히 항의하며 즉각적인 철회를 요구했다.

노다 총리는 독도·센카쿠(尖閣:중국명 댜오위다오) 문제에 관한 내외신 기자회견을 갖고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거듭 주장하며 "영토주권을 지키기 위해 불퇴전의 각오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하 노다총리 기자회견 내용 일부...

일본은 해양국가로 국토면적으로는 세계 61위 이지만 영해와 배타적경제수역을 합치면 관리하는 바다의 넓이로는 세계 6위의 대국이다. 바다의 깊이를 계산한 체적으로는 세계 4위이다.

노다총리는 독도가 일본의 고유영토임을 주장하며 한국의 입장이 다르다면 국제재판소 법정에서 결론을 내는 것이 왕도라고 주장하고 있다. 역시 그 동안 수없이 되풀이한 말을 그대로 주장하고 있다. 

센카쿠 제도에 대해서는 역사적 경위와 상황이 독도와 다르다며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주장하며 원천적으로 영토문제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있다.

노다총리의 친서를 돌려주기 위해 외무성을 방문한 한국 외교관을 문전박대 한 것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감정적인 대응이 아니냐는 질문에 자세한 것은 나중에 얘기하자며 본인은 초지일관 냉정하게 대응하고 있다는 말로 회피하고 있다. 자기가 일일이 설명할 사안이 아니란다. 
아무튼 친서의 내용은 한국에 전달되었을 것이라며 재발송은 하지 않겠다고 한다.

마지막 기자 질문인 10월에 종료되는 한일통화 스와프협정에 대해서는 아직 아무런 계획이 없다고 한다. 백지상태라고 한다. 

말은 무성하지만 한일관계를 고려하면 일본도 보복조치를 들고 나오기가 쉽지 만은 않을 것이다. 분위기상 떠밀려서 부랴부랴 기자회견하고 영토문제에 대해 주장하는 인상이다.

다만 오사카 하시모토 시장이 위안부 문제에 대해 한국측에 증거를 내놓으라고 막말을 한 것 처럼 일부 인사들의 한국을 자극하기 위한 도발적 발언은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냉정한 대응과 함께 부디 이번엔 제대로 생각이 박힌 지도자를 뽑아 상식이 통하는 나라, 힘센 나라를 만들어 보자.


노다총리 기자회견 전문


한국의 주요언론 반응에 대하여 보도...

일본의 유치한 대응, 노다의 도박외교 비판! 


일련의 강경한 한국 움직임에 대한 배경으로 이명박 대통령이 7월중순에 위안부문제에 대해 주일대사에게 8.15일까지 해결하라고 지시했는데 진전이 없어서 대통령이 실망했기 때문이란다.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강력히 항의하는 외교부...


독도는 한국영토이다. 일본어 해설 동영상

현재 동영상 조회수 약 7만회인데 일본어 동영상이기 때문에 저평가가 압도적으로 많다. 여러분도 유튜브 로그인 후 평가하거나 다운로드하여 본인 계정에 재업로드 하면 좋을듯...


대략 일본어 제목은 아래 3개로 만들어 보았다.
韓国独島解説!日本の竹島主張は間違い!
なぜ日本の竹島は存在しないのか?韓国独島の真実!
韓国独島、日本語解説!竹島の歴史的真実!!

동영상 초반 해설..
한국의 동쪽끝 독도
한국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
대대로 한국의 동쪽을 지켜온 섬 독도는 한국인에게 성스런 땅이자 시작의 땅, 평화의 상징이었다.
그러나 지금 독도의 평화가 위협받고 있다.
누가 이 평화로운 섬 독도를 위협하는가!!

평화의 섬 독도

독도는 한국의 영토이다.
먼 옛날 부터 그랬고 지금도 변함 없다. 그러나 일본의 자국영토라는 주장으로 동쪽 바다는 격랑에 휩싸이고 있다. 이하 생략...




관련기사

일본 내 여론은 대부분 보수·강경

보수 “배려외교 탓… 단호한 대응” 촉구

진보 “위안부 등 역사문제 직시” 자성도

http://media.daum.net/issue/276/newsview?newsId=20120824221519514


日총리 독도 영유권 주장 허구성

http://media.daum.net/issue/276/newsview?issueId=276&newsid=2012082422221157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