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항공 123편 추락 사고는 1985년 8월 12일 도쿄 국제공항을 출발하여 오사카 국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던 일본항공 국내선의
보잉 747SR-100(등록번호 JA8119기)가 일본 군마 현의 다카마가하라 산에 추락한 사고를 말한다.
단
일 항공사고로는 사상 최대의 사망자를 낸 사고이다. 일본 운수성 항공사고조사위원회의 사고조사보고서에 의하면, 사망자 수는 승무원과
승객을 합쳐 524명 중 520명(태아 제외)에 달하며, 그 중에는 한국인 6명을 포함, 가수 사카모토 큐, 한신 타이거스 구단
사장 등의 유명인도 다수 포함되어 있었다고 한다. 생존자는 4명으로, 그 중 한 명은 일본항공 비번 객실승무원이었다. 또한 이
사고는 일본의 성묘명절인 오본을 앞두고 일어났기 때문에 슬픔이 컸으며, 항공업계뿐만 아니라 일본 사회 전체에 큰 충격을 주었다.
일반적으로 ‘일본항공기 추락사고(日航機墜落事故)’나 ‘일본항공 점보기 추락사고(日航ジャンボ機墜落事故)’라고 말하는 경우는 이
사고를 가리키는 일이 많다.
일본 후지티비 특집방송
日航機墜落30回目の夏生存者が今明かす“32分間の闘い”
일본항공 123편 추락 사고 30주년 생존자가 밝히는 32분간의 싸움
보이스레코더의 새로운 목소리동영상 이어서보기
'일본방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NHK특집방송 일본 자위대 창설 60주년 간부후보생들의 생각은? (0) | 2014.08.17 |
---|---|
인구 1인당 수족관 수 세계1위 일본의 수족관 (0) | 2014.08.17 |
일본 고속열차 신칸센과 1920년대 지하철 건설 (0) | 2013.10.23 |
단미츠 패션쇼 무대에서 가감히 벗다! (0) | 2013.08.22 |
일본방송 상상초월 일본지진 피해 도쿄 수도권 직하지진 시뮬레이션 (0) | 2013.05.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