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슈,화제

한국은 FTA, 일본은 TPP 일본도 매국노 리스트 공개

by 일본나까마 2011. 12. 14.
TPP에 반대서명하지 않은 민주당 의원 목록 인터넷에 공개!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교섭 참가 표명 한달

2011년 12월 11일로 일본의 노다총리가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의 교섭 참여를 표명하고 1 개월이 경과되었다.



TPP는 원칙적으로 회원국의 관세를 폐지하여 자유 무역을 촉진시키는 것이다. 그럼 무엇을 지키고 무엇을 자유화 할 것인가? 현재 일본도 합의 도출은 둘째치고 제대로된 정보조차 공개가 안되고 있어일본의 ​​각 업계들도 TPP 참여를 불안하게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다.

아직 정확한 정보공개가 되지 않으니 제대로 판단도 못하는 상황인데 아마 공개시에는 더많은 반발을 불러 올수 있기 때문에 꺼리고 있다고 생각된다.

인터넷에서는 TPP에 반대서명하지 않은 민주당 의원 목록 공개!

이런 상항에서 일본의 인터넷에서는 "민주당내 매국노 목록"이라는 리스트가 화제가되고있다.

다음은 그 목록에 있는 정치가들이다.

<매국노・BKD명부>
133인 리스트◇TPP에 반대서명을 하지않은 국회의원 명부


국민여러분 자기 선구구의 의원이름 확실히 기억해두세요.
자민,공민당 그리고 아류 자민당의원들과 같이 이 넘들도 절대 당선시켜서는 안됩니다.

이 사람들의 판단이 옳았는가? 아니면 일본도 망국의 일보를 내딛는 것인가! 지금 단계에서는 일본정부가 정보공개를 제대로 하지않아 정확한 판단이 힘들다.

단지 일본국내에서도 TPP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꽤 크다는 사실이다. 문제는 찬성 반대 이전에 어떤 전략을 가지고 협상에 임하는지를 전혀 모른다는 것이다.

공개해도 정부말을 그대로 믿지 않는 사람이 많아 논란만 가중시키기 때문에 안한다는 말도 있는데.... 추후 논란은 별도의 문제같은데...일본이나 한국이나 정치가들은 눈치만 보고 결국은 힘있고 가진자들의 의견이 우선 반영되는 것은 똑 같아 보인다.


시사인 TPP관련기사
한국은 FTA, 일본은 TPP로 몸살
미국이 주도하는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참가를 두고 일본 국론이 갈리고 있다. 농업·의료·금융 분야에서는 TPP가 큰 재앙이 될 것이라며 염려한다. 반면 경제계는 환영하고 나섰다.

나까마 일본진출업체 일본어홈페이지제작, 일본어쇼핑몰제작 운영대행


댓글